인생유니티/FPS게임
플레이어 모델링 교체
유니티런
2025. 4. 23. 20:21
Asset Store에서 Soldier를 찾아 Low Poly Soldiers Demo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임포트가 끝나면 LowPolySoldiers_demo폴더 생깁니다. Rig탭의 AnimationType은 리타게팅을 안할것이므로 Generic으로 둡니다. 비주얼스크립팅은 사용가능합니다.
Soldier_demo.fbx를 끌어다 Player의 자식으로 합니다.
캐릭터가 1.7m인데 캡슐과 비교해 크기 때문에 FBX의 Scale Factor를 0.7로 합니다 CharacterController의 Radius의 충돌 영역을 변경합니다. FBX에서 0.7로 변경한 경우 애니메이션도 0.7로 변경해줘야 했습니다.
메시렌더러를 디저블해서 캡슐을 안보이게 합니다. CamPosition을 Character 눈높이에 맞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