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게임강좌/Input System
[Input Systems] Behavior 속성
유니티런
2023. 3. 27. 23:34
Behavior 속성
Player Input의 Behavior는 Input Action에셋에 정의한 액션이 발생했을 때 코드의 함수를 어떻게 실행시킬 것인지를 결정하는 속성으로 다음 네 가지가 있다.
- Send Messages : Player Input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에 SendMessage함수를 이용해 호출
- Broadcast Messages : BroadcastMessage함수를 이용 하위에 있는 게임오브젝트의 함수도 호출
- Invoke Unity Events: 액션별로 이벤트 연결 인터페이스가 생성되고 각각 호출하려는 함수를 연결해 사용
- Invoke C Sharp Events : C# 스크립트에서 이벤트를 직접 연결해 사용
- 위 방식들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네임스페이스 적용이 필요
위 4가지 Behavior속성은 입력장치의 연결, 해지 변경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기본으로 호출한다.
- OnDeviceLost
- OnDeviceRegained
- OnControlsChan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