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씬을 만든다. 씬폴더에서 우클릭 Create Scene 해준다.

PackageManager에서 

AR VR은 Main Camera가 아니라 AR VR전용카메라를 사용한다.

VR은 다른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하다 여기서는 안쓴다.

하이라키에서 AR Session Orign을 추가한다 그러면 카메라가 2개니 지우라고 하고 MainCamera를 지운다

하이라키에서 AR Session을 추가한다.

AR Detection은 마커리스 마커 페이스디텍션등이 있다.

MarkerAR 폴더를 만든다.

맨먼저 마커 등록(학습)을 시켜야한다.

MarketAR폴더안에 Create>XR> Image or Object 2가지가 있다.

우선 이미지기반 마커를 만들어보자. XR>Reference Image Library를 선택하자.

마커로 사용되는 이미지는 너무 단순하면 안된다. 복잡할수록 좋다. 다운 받은 그림을 Marker Library 2D 에 끌어다 놓는다.

Add Image를 눌러 3개를 추가했다.

Unity Assets Store Character>Animal>CartoonCat을 가져온다. Unity에서 열기하면PackageManger가 나오는데 다운로드후 Import한다.

Cat_Idle을 끌어다 하이라키에 놓는다.

고양이 애니메이션을 컨트롤 할려면  애니메이터 컨르롤러를 알아야 한다.

현재는 전체 애니메이션이 순환 반복되는데 밥먹는거만 반복되게 해보자 일단 편집을 위해 플레이를 끈다.

 

CatAnim으로 이름 바꾸고 더블클릭

3개의 스테이지가 보이는데 Entry가 시작이다. Exit는 종료 Any State는 모든 스테이트에서 이동이 가능하다.

그래프 우클릭 하고

하이라키 Cat_Idle을 선택하고 Controller 동그라미를 클릭하고 CatAnim으로 바꿔준다.

 

하이라키 Cat을 끌어다 MarketAR폴더에 놓고 프리팹으로 만듬 하이라키 Cat은 삭제

Marke

Cat 프리팹을 끌어 Tracked Image Prefab에 놓는다.

빌드세팅즈 열고 MarketAR 이외는 꺼준다.

빌드앤런 처음 마커로 설정한 뽀로로 위에서만 고양이가 나타난다.

하이라키 MarketCat Delete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Mass: 무게

Drag: 공기저항

Angular Drag:

Use Gravity :

Is Kinematic:체크되면 물리효과 무

Material  폴더를 만들고 Create>Material M_Ball로 이름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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