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는 네트워크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가 대기하며 방을 생성하거나 다른방에 입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 포톤 클라우드에서 로비에 접속해야만 현재 생성된 룸의 정보를 서버로부터 받아올수 있다. 예제 게임에서는 이미 로비에 입장했기 때문에 룸 정보를 받을 준비가 끝났다.
로비씬 제작
로비를 구성하기 위해 현재 열려있는 SampleScene을 저장후 프로젝트뷰 Scenes폴더에서 이름을 BattleField로 변경한후 복제해 로비씬으로 사용한다. 씬을 선택하고 Ctrl-D으로 씬을 복제하낟. 복제한 씬의 이름을 Lobby로 변경한다.
이제부터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과정은 Lobby씬에서 처리한다. 따라서 BattleField씬에 있는 PhotonManager 게임오브젝트는 삭제한다.
이제 로비씬을 선택해 수정한다.
로비 씬에서는 주인공을 추적하는 기능이 필요없기 때문에 CM vcam1 게임오브젝트와 Main Camera의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도 삭제한다.
프로젝트뷰의 AngryBotResource/Prefabs폴더의 Player를 하이라키뷰에 추가하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다. 또한 게임 뷰를 보면서 Main Camera 위치와 각도를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씬뷰에서 적당한 화면 구도를 잡는다. 하이라뷰의 Main Camera를 선택후 Ctrl-Shit-F를 누르면 Align with view가 실행된다.
로비씬에는 시각적 효과를 위해 피사계심도와 색보정 효과를 추가해보겠다.
로비씬은 BattleField씬을 복사했기 때문에 Global Volume은 같은 Profile을 공유하고 있다. 따라서 New옆의 Clone을 클릭해 Lobby씬의 Post Processing 효과를 위한 새로운 Profile을 만들어야 한다.
Add Override로 Depth of Field, Color Adjustment후처리를 추가한다
효과는 씬뷰에서는 확인이 안되고 게임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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