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테이지를 전부 클리어했을때 표시할 엔딩장면을 만들어 봅시다. Result 라는 이름의 씬을 만들어 봅니다.
결과화면 UI 만들기
배경 이미지 배치
+UI>Image를 추가하고 자동추가된 Canvas 컴포넌트의 Render Mode값을 ScreenSpace-Camera로 설정하고 Render Camara Main Camera를 선택해 줍니다. tile_back이미지를 Image컴포넌트에 끌어다 놓습니다. 이미지 크기를 화면에 맞게 조정합니다. 하이라키에서 image를 선택하고Anchor Presets를 열어 ALT를 누른상태에서 stetch를 선택해도 됩니다.
타이틀로 돌아가는 버튼 배치
하이라키의+를 클릭해 UI>Legacy>Button을 추가합니다. 프로젝트뷰 Image폴더의 Button스프라이트를 Image컴포넌트의 Source에 끌어다 놓습니다. Preserve Aspect / SetNativeSize후 적당히 위치를 잡습니다.
자식으로 Text도 추가하고 타이틀로 돌아가기를 입력해줍니다. 사이즈는 48정도 입니다.
Button에 ChangeScene 스크립트를 끌어다 추가해주고 Scene Name은 Title로 설정해줍니다.
OnClick()에 +를 눌러 리스트를 하나 만들고 하이라키의 Button을 끌어다 연결후 None Function을 눌러 ChangeScene>Load()를 선택해줍니다.
점수표시용 UI만들기
하이라키의+를 클릭해 UI>Image을 추가합니다. 프로젝트뷰 Image폴더의 ScoreBoard스프라이트를 Image컴포넌트의 Source에 끌어다 놓습니다. Preserve Aspect / SetNativeSize후 적당히 위치를 잡습니다. 이름을 ScoreBoard 로 바꿉니다.
자식으로 Text도 추가하고 타이틀로 돌아가기를 입력해줍니다. 사이즈는 48정도 입니다. 이름을 ScoreText로 바꿉니다.
전체 점수를 표시할 스크립트 만들기
ResultManager스크립트를 만들어 Canvas에 어태치합니다.
실행되면 GameManager의 totalScore를 ScoreBoard자식인 scoreText에 표시하는게 다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Result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scoreTex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coreText.GetComponent<Text>().text = GameManager.totalScore.ToString();
}
}
Canvas에 어태치된 ResultManager스크립트 컴포넌트의 scoreText변수에 ScoreText를 끌어다 스크립트에 연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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