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C5taq2a3_rQ&list=PLATff1khpIscTMN2KXxagrTkBCwdzOeol&index=1
AR Foundation은 유니티에서 AR을 개발시 사용하는 통합워크플로이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5.1/manual/index.html
AR Foundation | AR Foundation | 5.1.5
AR Foundation AR Foundation enables you to create multi-platform augmented reality (AR) apps with Unity. In an AR Foundation project, you choose which AR features to enable by adding the corresponding manager components to your scene. When you build and ru
docs.unity3d.com
특징
AR Foundation은 다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징설명
세션 | 대상 플랫폼에서 AR을 활성화, 비활성화하고 구성합니다. |
장치 추적 | 실제 공간에서 장치의 위치와 회전을 추적합니다. |
카메라 | 장치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렌더링하고 조명 추정을 수행합니다. |
비행기 감지 | 평평한 표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이미지 추적 | 2D 이미지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객체 추적 | 3D 객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얼굴 추적 | 인간의 얼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신체 추적 | 인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포인트 클라우드 | 특징점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레이캐스트 | 추적된 항목에 광선을 비춥니다. |
앵커 | 공간상의 임의의 지점을 추적합니다. |
메싱 | 환경의 메시를 생성합니다. |
환경 프로브 | 환경의 큐브맵을 생성합니다. |
폐색 | AR 콘텐츠를 물리적 객체로 가리고 인간 세분화를 수행합니다. |
참가자들 | 공유된 AR 세션에서 다른 기기를 추적합니다. |
AR을 개발하기 위해 플랫폼마다 개발킷이 존재하는데 이를 통합했다고 보면 되는데 지원하는 해당기능은 다음과 같다.
Feature | ARCore | ARKit | OpenXR | ||
Session | Yes | Yes | Yes | Yes | Yes |
Device tracking | Yes | Yes | Yes | Yes | Yes |
Camera | Yes | Yes | Yes | ||
Plane detection | Yes | Yes | Yes | Yes | Yes |
Image tracking | Yes | Yes | Yes | ||
Object tracking | Yes | ||||
Face tracking | Yes | Yes | |||
Body tracking | Yes | ||||
Point clouds | Yes | Yes | |||
Raycasts | Yes | Yes | Yes | Yes | |
Anchors | Yes | Yes | Yes | Yes | Yes |
Meshing | Yes | Yes | Yes | ||
Environment probes | Yes | Yes | |||
Occlusion | Yes | Yes | |||
Participants | Yes |
UnityMars를 통해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고 함. 뭘까?
'AR > AR Found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AR] 디버깅을 위한 빌드 테스트 (1) | 2024.07.02 |
---|---|
AR 개발환경구축하기 (1) | 2024.07.02 |
iOS / Unity 2022.3.5f1 + AR FOUNDATION / ARKit (0) | 2024.06.30 |
유니티 Unity AR Foundation (0) | 2024.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