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C5taq2a3_rQ&list=PLATff1khpIscTMN2KXxagrTkBCwdzOeol&index=1

AR Foundation은 유니티에서 AR을 개발시 사용하는 통합워크플로이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5.1/manual/index.html

 

AR Foundation | AR Foundation | 5.1.5

AR Foundation AR Foundation enables you to create multi-platform augmented reality (AR) apps with Unity. In an AR Foundation project, you choose which AR features to enable by adding the corresponding manager components to your scene. When you build and ru

docs.unity3d.com

 

특징

AR Foundation은 다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징설명
세션 대상 플랫폼에서 AR을 활성화, 비활성화하고 구성합니다.
장치 추적 실제 공간에서 장치의 위치와 회전을 추적합니다.
카메라 장치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렌더링하고 조명 추정을 수행합니다.
비행기 감지 평평한 표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이미지 추적 2D 이미지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객체 추적 3D 객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얼굴 추적 인간의 얼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신체 추적 인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포인트 클라우드 특징점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레이캐스트 추적된 항목에 광선을 비춥니다.
앵커 공간상의 임의의 지점을 추적합니다.
메싱 환경의 메시를 생성합니다.
환경 프로브 환경의 큐브맵을 생성합니다.
폐색 AR 콘텐츠를 물리적 객체로 가리고 인간 세분화를 수행합니다.
참가자들 공유된 AR 세션에서 다른 기기를 추적합니다.

 

AR을 개발하기 위해 플랫폼마다  개발킷이 존재하는데 이를 통합했다고 보면  되는데 지원하는 해당기능은 다음과 같다.

Feature ARCore ARKit OpenXR
Session Yes Yes Yes Yes Yes
Device tracking Yes Yes Yes Yes Yes
Camera Yes Yes     Yes
Plane detection Yes Yes Yes Yes Yes
Image tracking Yes Yes Yes    
Object tracking   Yes      
Face tracking Yes Yes      
Body tracking   Yes      
Point clouds Yes Yes      
Raycasts Yes Yes   Yes Yes
Anchors Yes Yes Yes Yes Yes
Meshing   Yes Yes Yes  
Environment probes Yes Yes      
Occlusion Yes Yes      
Participants   Yes    

 

UnityMars를 통해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고 함.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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