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C5taq2a3_rQ&list=PLATff1khpIscTMN2KXxagrTkBCwdzOeol&index=1
AR Foundation은 유니티에서 AR을 개발시 사용하는 통합워크플로이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5.1/manual/index.html
특징
AR Foundation은 다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징설명
세션 | 대상 플랫폼에서 AR을 활성화, 비활성화하고 구성합니다. |
장치 추적 | 실제 공간에서 장치의 위치와 회전을 추적합니다. |
카메라 | 장치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렌더링하고 조명 추정을 수행합니다. |
비행기 감지 | 평평한 표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이미지 추적 | 2D 이미지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객체 추적 | 3D 객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얼굴 추적 | 인간의 얼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신체 추적 | 인체를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포인트 클라우드 | 특징점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
레이캐스트 | 추적된 항목에 광선을 비춥니다. |
앵커 | 공간상의 임의의 지점을 추적합니다. |
메싱 | 환경의 메시를 생성합니다. |
환경 프로브 | 환경의 큐브맵을 생성합니다. |
폐색 | AR 콘텐츠를 물리적 객체로 가리고 인간 세분화를 수행합니다. |
참가자들 | 공유된 AR 세션에서 다른 기기를 추적합니다. |
AR을 개발하기 위해 플랫폼마다 개발킷이 존재하는데 이를 통합했다고 보면 되는데 지원하는 해당기능은 다음과 같다.
Feature | ARCore | ARKit | OpenXR | ||
Session | Yes | Yes | Yes | Yes | Yes |
Device tracking | Yes | Yes | Yes | Yes | Yes |
Camera | Yes | Yes | Yes | ||
Plane detection | Yes | Yes | Yes | Yes | Yes |
Image tracking | Yes | Yes | Yes | ||
Object tracking | Yes | ||||
Face tracking | Yes | Yes | |||
Body tracking | Yes | ||||
Point clouds | Yes | Yes | |||
Raycasts | Yes | Yes | Yes | Yes | |
Anchors | Yes | Yes | Yes | Yes | Yes |
Meshing | Yes | Yes | Yes | ||
Environment probes | Yes | Yes | |||
Occlusion | Yes | Yes | |||
Participants | Yes |
UnityMars를 통해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고 함.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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