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편이 새로 나와서 한번 따라해 봤습니다.
ML-Agents를 설치하는 법은
1. 유니티에서 Package Manager>Unity Registry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패키지 설치
2. 유니티에서 Package Manager>disk 에서 원하는 패키지 설치
3. 예제파일에서 실행
전 3번으로 하겠습니다.
우선 ML_Agents 사이트로 이동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ml-agents
GitHub - Unity-Technologies/ml-agents: The 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Toolkit (ML-Agents) is an open-source project that enab
The 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Toolkit (ML-Agents) is an open-source project that enables games and simulations to serve as environments for training intelligent agents using deep reinforcement ...
github.com
교재는 Release 20을 다운 받습니다. 그런데 사이트 버전은 현재 22 입니다. 전 그냥 이걸로 다운 받았는데 20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오른쪽 에 보면 Release를 +61을 클릭하고 내려가면 있습니다.
사용시는 환경을 맞춰줘야 합니다.안그러면 PyTorch와 연동시 에러가 날수 있습니다.
일단 전 22을 다운 받았는데 정신건강을 위해 교재를 따라하시는 분들은 20을 추천드립니다.
다운 받고 풀면 ml-agents-version 폴더가 생기는데 그안에 Project폴더가 있습니다. 이걸 등록해줘야 합니다.
유니티 허브를 열고 우상 Add 를 누르고 등록해 줍니다.
교재에서는 Project폴더만 UnityProject 폴더로 복사해서 실행시키라는데 그러면 프로젝트는 부모폴더에 ml-agets와 ml-agents.externsions들을 요구하는데 폴더위치가 달라진 ml-agent와 extentions을 재등록 하라는데 그냥 그자리에서 실행하는게 편합니다.
Windows>PackageManager에서Disk로 다시 설치 연결해주면 되기는 합니다.
전 예제 파일을 통채로 열었기 때문에 Examples폴더아래 Dodge폴더를 만들어주고 다시 Material Prefab Scrip 폴더를 만듭니다.
새로운 씬을 하나 만들고 Dodge라고 합니다.
Examples폴더 안에 Sorter>Prefab안에 Area 프리팹을 복사해서 Dodge>Prefab으로 옮긴뒤
이름을 Area1으로 변경 저장하고 ArenaWall이외의 것은 지워줍니다.
GameBoard라는 빈프로젝트를 만들고 ArenaWall을 자식으로 만듭니다.
Plane을 생성하고 Ground로 변경합니다. GameBoard의 자식으로 합니다.
M_Ground 머터리얼을 하나 생성하고 Ground에 끌어다 놓습니다.
프리팹의 Tag를 Wall로 지정합니다. 없는 경우 빈곳에 만들어 지정합니다. 전 Example통채로 해서 이미 있네요
Agent생성
Cube를 생성하고 이름을 Agent로 변경합니다. 머터리얼을 만들어 색도 넣어줍니다. Tag는 agent로 골라줍니다.
RigidBody component를 추가하고 Constraints 설정을 해줍니다.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해서 충돌체크를 세밀하게 합니다.
Area1의 프리팹이 완성되었습니다. <를 눌러 씬으로 돌아갑니다.
Ball을 만들겠습니다. 하이라키에서 Sphere를 추가하고 사이즈를 0.5로 합니다. 머터리얼을 만들어 색을 넣어줍니다.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Use Gravity는 언체크해줍니다 Collider Is Trigger는 체크해줍니다.
Tag는 Ball로 변경합니다. Prefab폴더로 옮겨주고 하이라키의 Ball은 지워줍니다.
Prefab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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