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하기위해 직접 서버를 제작해도 되겠지만 포톤이라는 네트워크엔진이 있다. 유료지만 PUN(Photon Unity Networking)의 경우 20명 동접사용자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포톤클라우드 vs 포톤서버

포톤서버는 자신이 직접 서버를 운영할때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여기서는 서버서비스를 대행해주는 클라우드서비스를 사용한다.

 

포톤클라우드 환경 설정

계정생성

www.photonengine.com에  에 접속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가입절차가 완료된다. 수신된 이메일로 접속하면 계정이 활성화된다. 암호를 설정하고 웹페이지 우상단의 관리자화면 으로 접속한다 처음이라면 가운데 Create Project를 누른후 Multiplayer Game, Pun, AngryBot2Net을 입력후 새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한다. AppID가 만들어 지는데 잘 저장해 놓는다.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및 리소스추가

게임에 이용할 스테이지는 Resources/Templete폴더에 포함된 프로젝트를 사용해도 되지만 직접프로젝트를 생성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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