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를 자동으로 계산하는 인공지능 좀비를 구현하기 위해 먼저 유니티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살펴보고 좀비게임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하이라키에 큐브를 3x5=15쯤 만들고 배치합니다. 적이 쫒아 올때 장애물로 사용될겁니다.
Stage 빈폴더를 만들고 Plane과 만금 만든 큐브들을 끌어다 넣고 자식으로 만듭니다. Plane과 큐브들을 선택하고 인스펙트뷰에서 static으로 만듭니다.
유니티는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의 경로를 계산하고 실시간으로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하는 인공지능을 만드는 네비게인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에 사용하는 오브젝트는 크게 다음 4가지 입니다.
- 네비메시 : 에이전트가 걸어 다닐 수 있는 표면
- 네비메시 에이전트 : 캐릭터 또는 컴포넌트
- 네비메시 장애물 : 에이전트의 경로를 막는 장애물
- 오프메시 링크 : 끊어진 내비메시 영역 사이를 잇는 연결 지점(뛰어넘을 수 있는 울타리나 타고 올라갈수있게)
네비메시 빌드
- 네비메시 굽기
- 네비게이션 창 열기 > Window > AI > Navigation
- 네비게이션 창에서 Bake 탭 클립, 잘 구어지면 다음과 같이 다닐수 있는 곳은 마스크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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