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캐릭터가 점프를 할 수 있는데 벽이나 블록에 닿으면 붙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캐릭터의 마찰력 때문입니다. 마찰을 0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뷰의 +를 눌러 2D> physics Material 2D를 클릭합니다. 이름을 PM2D라고 변경합니다.
Fricsion을 0으로 바꿉니다.
이 매터리얼을 Player에 적용합니다.
Player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뷰> Rigidbody2D > Material 검색브라우저를 눌러 방금만든 PM2D를 적용시킵니다. 파일을 끌어다 여기다 놔도 됩니다.
'유니티2D게임 > 사이드뷰 게임의 기본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메이션을 위한 추가 스크립트 작성 (0) | 2023.05.13 |
---|---|
점프 애니메이션 만들기 (0) | 2023.05.13 |
플레이어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만들기 (0) | 2023.05.13 |
[사이드뷰게임] 4.5 플레이어 캐릭터 만들기 (0) | 2023.05.13 |
[04 사이드뷰 게임의 기본 시스템 만들기] (0) | 2023.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