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부품으로서의 스크립 번역해보면 어색하지만, 모든 스크립트는 Behaviour Component 이다.
Behaviour 는 활성화(Enable), 비활성화(Disable) 할 수 있는 Component 이다.
즉, Behaviour는 껐다켰다 할 수 있는 동작(behaviour) 이며, 이는 캐릭터의 동작이 될 수도 있고, 환경이 될 수도 있고, 게임 내 흐름을 제어하는 프로그램 자체가 될 수도 있다.
* Component 란? GameObject 에 부착되는(Attached) 모든 것들이 상속받는 기반 클래스.
아시다시피 유니티는 게임오브젝트에 다양한 부품을 추가할 수 있다.
유니티는 Create Empty라는 게임오브젝트를 만들면 축만보이는 투명한 오브젝트가 만들어지고 오른쪽 Inspector창을 보면 Transform이외에 아무런 기능이 추가되여 있지 않다.
transform이라는 이동 회전 스케일을 처리하는 컴포넌트만 보인다. 이 transform이라는 컴포넌트는 제가불가능하다. 오른쪽 삼점을 눌러봐도 Delete 메뉴가 안보인다.
유니티는 게임오브젝트의 특성(생명)을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는데 스크립트가 여러가지 부품중 하나로 취급된다는 거다. 부품이란 필요할때 추가되기도 하고 제거할 수도 있다.
결론은 스크립트 == 컴포넌트 라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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