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s/Models폴더에서 Bullet 패키지를 임포트하면 Bullet폴더가 생성되고 프로젝트뷰의 Models로 옮긴다.
Bullet폴더안 lowpolybullet 모델을 씬뷰로 끌어다 놓으면 다음과 같이 수직으로 서있다. 3D모델링툴의 Z축이 Up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어 생기는 문제이다. 유니티는 Z축이 전후방향이다.
해결방법은 3D모델링툴에서 Up방향을 y축으로 설정해 FBX파일로 Export한후 유니티좌표계와 맞추는 법이다.
두번째는 빈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해당모델을 차일드화해 X축으로 90도 돌려주는거다.
하이라키에 빈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Bullet으로 한다. 아마 위치가 0,0,0으로 캐릭터와 겹치므로 일단 적당히 이동시킨후 lowpolybullet을 끌어다 차일드화 한다. Transform Position을 (0,0,0)으로 바꾼다. Rotation은 x축을 90으로 바꾼다. 총알이 옆으로 잘 회전되어 있다.
보통하는 실수가 Parent를 90도 회전시키면 forward방향이 바뀌어 총알이 아래로 발사된다.
'유니티게임강좌 > 총 발사 로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총발사로직] Collider 컴포넌트 (0) | 2023.02.27 |
---|---|
[총발사로직] 물리 엔진 속성 설정 - Physics Manager (0) | 2023.02.27 |
[총발사로직] Bullet Script - AddForce, AddRelativeForce (0) | 2023.02.27 |
[총발사로직]Rigidbody 컴포넌트 (0) | 2023.02.26 |
[총발사로직] 총발사 로직 (0) | 2023.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