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 폭발이후에도 적 몬스터는 그 지점을 장애물로 인식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는 내비게이션 메시가 정적으로 Bake되어 졌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NavMeshObstacle 컴포넌트로 해결할 수 있다.
Barrel Prefab을 선택후 이름 우측 Static을 Off한후 children에 반영시킨다.
메뉴>window>AI>Navigation을 선택해 뷰에서 Bake탭을 선택후 아래 베이크 버튼을 클릭한다.
씬뷰에서 보면 Floor바닥 전체가 내비메시로 베이크된다.
배럴 프리팹 원본을 선택후 인스펙터뷰 이름옆 Open을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된다. NavMeshObstacle을 추가한다.
NavMeshObstacle 속성을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Auto save기능이 있기 때문에 하이라키뷰"<"나 씬뷰[Scenes]을 클릭해 돌아가도 자동으로 저장된다.
Carve옵션을 체크하면 실시간으로 내비메시가 변경되지만 부하를 줄이기 위해 최적의 옵션값을 설정해야한다.
Move Threshold : 갱신할 최소거리
Time To Stationary : 갱신한 최소 정지시간
Carve Only Stationary : 정지 상태에서만 내비메시를 갱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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