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생성된 Off Mesh Link는 Drop Height 높이 이내면 무조건 생성되어 특정지점만 만들고 싶을 경우 적합하지 않다. 이제부터 계단 상단에서 바닥으로 연결하는 하나의 사용자정의 Off Mesh Link를 만들어 보자.

Stair선택후 네비게이션뷰의 [Object]탭에서 Generate OffMeshLinks 속성을 언체크하고 [Bake]탭을 눌러 다시 베이크하면 앞서 생성되었던 Off Mesh Link들이 모두 사라진다.

 

Stair 하위에 빈 게임오브젝트를 2개 만들어 StartPos,EndPos로 이름을 바꾸고 StartPos는 계단 맨위, 착지할  EndPos는 그 아래 바닥에 겹치게 배치한다.  관찰하기 좋게 MyGizmo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교재에서는 Off Mesh Link가 자동으로 연결된다는데 실수로 지웠는지 Stair 인스펙터뷰에 Off Mesh Link컴포넌트를 추가해주고 Start,End가 자동으로 연결안되어 있으면 연결해 줬다.

Bidirectional 은 양방향으로 점프할수 있다는 뜻이고 Activated는 Run Time시 Off Mesh Link를 활성화 하는 것이다. Auto Update Positions는 RunTime시 링크위치가 동적으로 바뀌는 것에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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