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Input 컴포넌트는 Input Action에서 정의한 액션이 발생했을대 코드와 연결해 해당 로직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을 처리한다. 하이라키뷰의 Warrior를 선택해 인스펙터뷰의 Add component에서 Player Input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추가하면 Warrior발에 동그라미가 표시된다
Player Input Component의 Actions Item의 오른쪽 ◉를 눌러 브라우저에서 우리가 만든 MainAction을 선택한다.
Default Schema는 나중에 빌드할 때, 타겟 플랫폼에 맞게 다음과 같이 설정 해주면 된다.
구동될 환경에 따라 플랫폼 선택. 본 글에서 MOBILE은 설정 따로 안 했으므로 우선 PC 선택
물론 Any로 설정하면 알아서 설정되긴 한다.
Default Map은 현재 Player Input 컴포넌트가 부착된 오브젝트가 "주인공 캐릭터"이므로, 아까 생성했던 "PlayerActions" Map을 선택해주면 된다.
그 외에도 예를 들어, 펫(Pet)을 조종하고 싶다면, "PetActions" Map을 생성해줘서 키 바인딩을 해주고, 펫 오브젝트에 부착하여 설정해주면 될 것이다.
해당 게임 오브젝트가 입력받을 Action Maps를 선택
이로써, 키 입력 셋팅은 다 끝이 났다.
이제 입력 받은 키 내용을 스크립트(script)에 전달하고, 그 값에 따라 처리를 하는 코드 작성 작업이 남았는데
글이 길어졌으므로 다음 글에서 다루도록 한다.
'유니티게임강좌 > Input 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put System] Behavior - Invoke C Sharp Events (0) | 2023.03.28 |
---|---|
[Input Systems] Behavior - Invoke Unity Evnets (0) | 2023.03.27 |
[Input Systems] Behavior - Send Message (0) | 2023.03.27 |
[Input Systems] Behavior 속성 (0) | 2023.03.27 |
[Input System] 새로운 Input System (0) | 2023.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