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avior 속성

Player Input의 Behavior는 Input Action에셋에 정의한 액션이 발생했을 때 코드의 함수를 어떻게 실행시킬 것인지를 결정하는 속성으로 다음 네 가지가 있다.

  • Send Messages : Player Input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에 SendMessage함수를 이용해 호출
  • Broadcast Messages  :  BroadcastMessage함수를 이용 하위에 있는 게임오브젝트의 함수도 호출
  • Invoke Unity Events: 액션별로 이벤트 연결 인터페이스가 생성되고 각각 호출하려는 함수를 연결해 사용
  •  Invoke C Sharp Events  :  C# 스크립트에서 이벤트를 직접 연결해 사용
  • 위 방식들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네임스페이스 적용이 필요

위 4가지 Behavior속성은 입력장치의 연결, 해지 변경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기본으로 호출한다.

  • OnDeviceLost
  • OnDeviceRegained
  • OnControlsChang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