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타이틀 화면 추가하기

타이틀 화면을 만들고 이어하기 기능도 구현합니다. 타이틀화면에 [Game Start] [Continue] 버튼을 배치하고 게임을 중간에 이어할수 있는 Save기능도 구현합니다.

 

타이틀 화면 만들기

먼저 타이틀 화면의 씬과  UI를 만듭니다.

Title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씬을 만듭니다. Build Settings를 열고 Title씬을 끌어다 가장 위로 추가합니다.

타이틀과 관련된 데이터는 Title폴더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사용할 이미지도 옮깁니다.

 

타이틀 화면 UI만들기

하이라키에서 +>UI>Image를 3개 추가해서 title_back, title_char, titile_logo을 연결해줍니다.

+>UI>Buttong을 2개 추가해서 bt_gamestart, bt_continue를 끌어다 연결합니다. 

필요에 따라 Image 컴포넌트의 Preserve Aspect, Set Native Size를 사용합니다.

Title Manager 스크립트 만들기

다음과 같이 TitleManager스크립트를 만들고 Canvas에 적용합니다.  아직 만드는 단계이므로 최종 파일은 나중에 업로드하겠습니다.

 

선언

UI와 Scene를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변수

버튼들의 참조를 연결할 외부변수입니다.

public GameObject startButton;      //스타트 버튼
public GameObject continueButton;   //이어하기 버튼

버튼이 눌리면 실행할 메쏘드를 준비합니다. 내용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스타트 버튼 눌림
public void StartButtonClicked()
{
}

//이어하기 버튼 눌림
public void ContinueButtonClicked()
{ 
}

GAME START 버튼 설정하기

하이라키뷰에서 StartButton을 선택하고 인스펙터뷰에 On Click() > +로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게임오브젝트에 Canvas를 설정하고 풀다운 메뉴에서 No Function>TitleManager>StartButtonClicked()를 선택합니다.

 

Continue 버튼 설정하기

하이라키뷰에서 ContinueButton을 선택하고 인스펙터뷰에 On Click() > +로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게임오브젝트에 Canvas를 설정하고 풀다운 메뉴에서  No Function>TitleManager>ContinueButtonClicked()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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