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etController.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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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캐릭터가 발사하는 총알을 만들어봅니다. 기본적으로 포탄이나 화살과 같습니다.

Images폴더의 Bullet 이미지를 선택하고 Pixel Per Unit:32, Filter Mode: Point(no filter)로 설정합니다.

씬뷰로 끌어서 게임오브젝트를 만듭니다. 

Tag:Enemy, Layer:Bullet으로 설정합니다. 없으면 만들어서 합니다.

Order in Layer를 3으로 설정합니다. Rigidbody2D를 어태치하고 Gravity Scale을 0으로 합니다 CircleCollider2D를 어태치하고 EditCollider를 눌 범위를 조정합니다.

 총알의 접촉 설정

보스 캐릭터와 총알이 접촉하지 않도록 Proejct Settings > Physics2D탭의 LayerCollisionMatrix에서 Enemy와 Bullet이 교차하는 부분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Bullet과 Bullet도 체크해제 합니다.

총알을 제어하기 위한 스크립트 만들기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고 BulletController로 이름 변경하고 bullet에 어태치합니다.

스크립트는 간단합니다. 발사후 일정시간후 자신을 제거하거나 어딘가 충돌해도 제거합니다.

 

Start()

설정된 시간후 자신을 제거합니다.

void Start() {
    Destroy(gameObject, deleteTime);    //제거 설정
}

OnCollision2D()

접촉이 발생하면  자신을 제거합니다.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Destroy(gameObject);   //접촉이 발생하면 즉시 제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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