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amera에 어태치된 CameraManager 클래스는 플레이어를 화면 중앙에 오도록 카메라를 조정합니다. 이게보스보드에서는 불편합니다. 따라서 Player폴더의 CameraManager 스크립트를 수정해 플레이어와 보스 중앙을 비추도록 합니다.
변수
otherTarget에 외부에서 Boss를 연결합니다.
public GameObject otherTarget;
Update()
두 오브젝트를 사이의 위치를 반환하는 Lerp()메서드의 세번째 인자를 0.5f를 사용해 otherTarget와 Player사이의 중간 지점을 구합니다.
void Update() {
GameObject play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
if (player != null) {
if(otherTarget != null) {
Vector2 pos = Vector2.Lerp(player.transform.position,
otherTarget.transform.position,
0.5f);
//플레이어 위치와 연동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os.x, pos.y, -10);
} else{
//플레이어 위치와 연동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layer.transform.position.x,
player.transform.position.y,
-10);
}
}
}
게임 실행하기
이제 카메라가 보스와 플레이어 중간을 비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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